창업자라면 누구나 자신의 매장을 널리 알리고 싶어 한다.
하지만 여러 노력에도 불구하고 좀처럼 손님들은 늘어나지 않는다.
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효과적으로 우리 매장을 알릴 수 있을까?
우선 홍보 수단으로 다양한 광고매체를 활용할 것이다.
다양한 곳에 노출이 될 수록 인지도 상승 측면에서는 분명 효과가 있을 테니 말이다.
다만 무작정 돈을 쏟아붓는다고 해서 능사는 아닐 것이다.
제대로 된 계획 없이 무턱대고 진행하면 자칫 밑 빠진 독에 물 붓기 식으로 끝날 확률이 높다.
따라서 체계적인 준비 과정이 필요하다.
먼저 목표설정 단계인데 구체적일수록 좋다.
가령 신규고객 유치인지 기존고객 유지인지 아니면 둘 다 인지 명확하게 구분 짓는 것이다.
다음은 예산 책정이다. 이때 투입비용 대비 성과측정 기준을 마련해두면 더욱 합리적으로 집행할 수 있다.
끝으로 세부실행계획 수립단계다. 기간별/채널별/콘텐츠별로 세분화하여 꼼꼼하게 작성하도록 하자.
우선 기본적으로 갖춰야 할 사항으로는 온라인 마케팅 채널 확보 및 운영 능력일 것이다.
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SNS 콘텐츠 제작 역량도 필요하다.
또한 오프라인 이벤트 기획 및 실행능력도 요구된다.
위 요소 외에도 고려해야 할 사항들이 많겠지만 최소한 위 항목만큼은 반드시 갖추고 시작하길 바란다.
그래야만 보다 효율적이고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만들어 나갈 수 있을 것이다.
단, 주의사항이 하나 있는데 그건 바로 조급함을 버려야 한다는 것이다.
단기간에 승부를 보려고 하지 말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접근해야 한다. 그러면 언젠가는 빛을 볼 날이 올 것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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